우리은행, EBS미디어와 금융·교육 콘텐츠 융합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 EBS미디어와 금융·교육 콘텐츠 융합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1.04.2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교육 콘텐츠 융합, 신규사업 발굴, 공동마케팅 등 미래 성장동력 마련
EBS미디어 플랫폼에 금융 콘텐츠 제공·디지털 금융 연계 신규서비스 확대
금소법 시행에 따른 금융소비자 중심의 금융교육 제공·협력체계 강화
권광석(오른쪽) 우리은행장이 김동순 EBS미디어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권광석(오른쪽) 우리은행장이 김동순 EBS미디어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이 EBS미디어와 금융과 교육 콘텐츠 융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김명중 EBS 사장·김동순 EBS미디어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금융과 교육 인프라를 결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 개발 ·공동마케팅 등 폭넓은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금융교육 콘텐츠 제작·공동마케팅 ▲생애주기별 금융교육 서비스 인프라 구축 ▲데이터 기반 신규사업모델 발굴 ▲디지털 취약·소외 계층 대상 금융교육 강화 등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양사의 융합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EBS미디어 플랫폼에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디지털 금융과 연계한 신규 서비스 확대 등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3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이후 금융소비자의 권익 신장·금융회사의 책임이 강화됨에 따라 우리은행은 EBS미디어와 공급자 위주의 금융교육에서 벗어나 금융소비자 중심의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협업체계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양사는 금융과 교육 콘텐츠 분야에서 축적한 데이터와 노하우를 융합해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양사의 협력을 강화해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