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게임 품고 '큰 손' 고객 MZ세대와 소통
식품업계, 게임 품고 '큰 손' 고객 MZ세대와 소통
  • 권희진
  • 승인 2021.06.23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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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태간 경계 허문 협업 마케팅으로 브랜드 이미지 각인

 

[스마트경제] 식품업계가 주요 소비 주체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게임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는 모습이다. 이들은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게임 대회를 펼치기도 하고,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는 등 오감을 만족하는 효과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킨다는 전략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굽네치킨은 지난 5월 게임과 굽네피자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굽네피자배 카론컵 플랫폼대전’을 개최했다. 플랫폼대전이란 인터넷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 BJ로 구성된 ‘팀 아프리카TV’와 트위치 스트리머로 구성된 ‘팀 트위치’가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5대5 대결을 펼치는 대회다.

굽네 페퍼로니 찹찹 피자 출시를 기념해 진행된 해당 대회에서는 총 10명의 유명 인터넷 방송인들이 참여했다. 생방송 동시 시청자수 총 18만 6000명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페퍼로니 찹찹 피자는 해당 대회가 송출된 주에 전주 대비 45%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이마트24는 인기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과 손잡고 '컴프야2021 삼각김밥' 5종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컴프야2021 게임 시 유용한 아이템을 랜덤으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컴프야2021 삼각김밥 스티커에 있는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나오는 번호를 컴프야2021 모바일 앱에 입력하면 구단 선택팩, 고급 골드팩, 스타 100(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머니) 등 아이템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데브시스터즈의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은 빙그레 가공유 ‘밀크타임’의 새로운 모델로 선정됐다. '쿠키런: 킹덤 X 밀크타임 에디션'은 딸기타임과 초코타임 총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이번 에디션을 통해 총 6가지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인다. 200ml 딸기타임, 초코타임에는 각각 딸기맛 쿠키와 용감한 쿠키가 등장하며, 500ml 딸기타임과 초코타임에는 각각 딸기크레페맛 쿠키와 퓨어바닐라 쿠키가 디자인에 등장한다.

업계 관게자는 "업태간 경계를 넘는 이색 협업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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