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제약 없이 일상생활 중에도 수시로 사용 가능한 무선형 제품 인기
[스마트경제] 코로나 팬데믹 속 식지 않는 홈뷰티 열풍에 뷰티업계에서는 디바이스 각축전이 치열하다. 브랜드 간 기술력 경쟁 역시 최고조인데, 최근에는 디바이스의 기본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넘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선’을 없앤 무선형 디바이스가 인기다. 전선의 길이만큼 이동에 구애 받던 공간적 제약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충전만 미리 해두면 콘센트가 없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어디든 편하게 움직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작동이 간단하고 사용이 편리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무선형 제품들을 살펴본다.
◇무선형·초경량으로 두피 및 모발 간편 관리하는 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의 ‘폴리니크(FOLLINIC)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사용 중 이동이 가능한 무선형 두피 케어 디바이스로, 약 400g의 초경량 무게로 제작돼 가볍고 편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하루 한 번 토탈케어 모드로 20분간 사용하면 두피 및 모발 컨디션을 최적화 해준다.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이 적용됐으며,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렌즈 LED로 탁월한 광 효율과 균질한 빛 출력의 장점까지 더했다. 특히, 미세전류 기술은 국내외 연구에서 그 효용을 입증 받은 바 있다. 2019년도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에서는 미세전류의 발모 효과를 이용한 탈모 예방 임상시험 결과가 발표됐다.
또한 세계적 권위의 SCI급 미국화학회 학술지 ‘ACS 나노’에 의하면 미국과 중국 공동연구팀은 미세전류가 모낭 수 증식을 촉진하고 모발 성장 속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실제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임상시험에서 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 효과를 검증 받았다. 미국 FDA에서는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에 해당하는 ‘클래스 투(Class II)’ 인가를 받았으며, 유럽통합규격인증(CE)도 획득했다.
‘머리숱을 위한 과학’ 폴리니크는 인기 가수 영탁을 브랜드 전속모델로 발탁해 지난 2월부터 TV 광고를 온에어 하는등 공격적인 마케팅도 이어가고 있다. 홈쇼핑, 인터넷 라이브방송은 물론 오프라인 대표 유통채널인 롯데하이마트에도 입점하는 등 판매 경로 또한 적극 확대 중이다.
◇유무선 연결로 원하는 헤어 스타일 연출하는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너’
다이슨의 ‘코랄 헤어스트레이너’는 4셀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을 적용해 무선으로 사용 가능한 고데기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30분간 사용 가능하며, 충전 케이블에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충전 모드로 더욱 길게 이용할 수도 있다.
특허 받은 플렉싱 플레이트 기술로 모발이 새어 나오지 않게 모아주며, 적은 열로 정교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모발 손상을 50%가량 감소시킨다. 각 플레이트는 사람의 모발 두께와 같이 정밀하게 가공됐다. 또한 전기석의 음이온 성분으로 모발의 정전기 발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3단계의 온도 제어가 가능해 모발 종류 또는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무선 방식으로 눈가주름부터 피부 미백 및 재생까지 관리하는 링크옵틱스 ‘루미니엘 LED 패치’
링크옵틱스의 ‘루미니엘 LED 패치’는 무선 방식의 LED 패치로 사용 시 불편함을 개선해 얼굴에 부착한 상태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
유연한 구조의 저출력 레이저 조사기를 뷰티 분야에 적용해 LED 파장과 광량에 따른 눈가주름 개선, 피부 미백및 재생 등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기존 LED 마스크 부작용인 안구결막염과 기미 발생 문제도 해결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마쳤으며 유럽통합규격인증(CE)과 미국식품의약국(FDA), 국가통합인증마크(KC), 광생물학적 안전성 인증(CB)을 획득했다.
업계 관계자는 “뷰티 디바이스 시장 경쟁이 심화하면서 소비자 니즈 충족이 새로운 차별화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특히 사용 편의성을 높인 무선형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각 사에서도 관련 기술력을 강화하는 추세”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