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코리아교육그룹이 새로 선보이고 있는 ‘반전’광고가 다수의 사람들 사이에서 활발하게 회자되고 있다. 흡사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다채로운 색감의 전반부 영상이 지나고 나면, 프로 정신을 발휘하며 열중하고 있는 초보 학생이 등장한다. 결과적으로 해당 영상은 직업교육을 받는 학생의 어설픈 작품을 클로즈업 기법으로 표현한 광고다.
코리아교육그룹은 SBS아카데미, 올댓뷰티아카데미 등 다양한 직업교육 학원의 교육 커리큘럼 및 강사관리를 총괄 담당하는 교육그룹이다. 취업준비생의 자격증 취득 및 진학을 위한 실증적 커리큘럼 연구개발과 1:1 컨설팅을 통해 학생 맞춤 교육은 물론, 취업 연계 포털 서비스(굿잡)를 통해 교육부터 진로까지 풀케어(Full-Car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으로 미래에 탄생할 직업을 쉽게 예측할 수 없는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은 학생에게 인간 본연의 창의력(Creative)을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될 기술(Tool)을 지도함으로써 어떠한 시대적 변화에도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키우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한 직업과 직장을 선택함에 있어서도 자신의 ‘취미’였던 일을 직업으로 삼거나, 미래의 ‘꿈’을 위해 당장의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수단’으로 현재의 업을 선택하는 요즘 세대(YOLO, You Only Live Once)의 특성을 반영해 코리아교육그룹은 특정한 직업을 갖기 위한 ‘단순한 취업’에 초점을 두기보다, 직업과 기술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주요 회원인 20대와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고민하다 이번 광고를 기획하게 됐다. 코리아교육그룹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준비된 미래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