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올 여름 음식물처리기 판매량 257% 급증
전자랜드, 올 여름 음식물처리기 판매량 257% 급증
  • 정희채
  • 승인 2021.08.19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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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덕스러운 날씨에 주방 위생 관리 손쉽게 도와주는 음식물처리기 인기
코로나19의 여파로 증가한 ‘집밥족’도 음식물처리기 판매 성장에 영향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스마트경제] 전자랜드가 올해 여름 시즌에 주방 위생 관리를 돕는 음식물처리기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올해 5월부터 8월 15일까지의 음식물처리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57%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작년부터 현재까지 월별 판매량을 파악해보면 올해 7월이 가장 높았다. 

올해 5월부터 7월 초 장마까지 장기간 이어진 습한 날씨에 이어 폭염이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등의 변덕스러운 여름 날씨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쾌적한 주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음식물처리기를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된다. 

매년 반복되는 고온다습 한 여름 날씨로 인해 조금만 방치해도 악취를 유발하는 음식물쓰레기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음식물처리기가 점점 여름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집밥족’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음식물처리기에 대한 수요도 함께 점점 더 확대될 전망이다.

이 같은 판매 호조에 힘입어 가전 업계에서도 다채로운 음식물처리기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업계는 위생과 환경오염 문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온 건조 분쇄형 음식물처리기부터 수시로 음식물 투입이 가능한 미생물 분해형 음식물처리기를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생활에 편의를 가져다 준다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소비경향이 점점 뚜렷해지는 추세”라며 “TV·냉장고·세탁기로 대표됐던 생활 필수 가전의 영역이 이제는 공기청정기·식기세척기·건조기·의류관리기·음식물처리기까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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