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비중 87%(1,277명 선발), 학생부종합 한성인재전형 서류평가 100% 300명 선발
9월 10일 10시부터 14일 18시까지 5일간 수시모집 원서접수 실시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성대학교가 대학혁신을 위해 ‘미래를 디자인하는 창의융합 교육선도대학’이라는 새로운 대학비전을 수립했다.
본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창의융합 인재양성 ▲학생성공 지원교육 ▲미래지향 교육환경을 대학발전계획 목표로 육성해 창의융합적 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한성대는 창의융합 전공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체제를 학과제에서 전공 트랙제로 변경했고 전체 모든 학부·세부전공을 대상으로 경계 없이 전공 트랙을 선택하게 한 것은 한성대가 처음이다. 학생들은 졸업 전까지 제한 없이 문·이과 구분 없이 적성에 맞는 전공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비교과교육과정, 진로·취창업 프로그램, 현장실습프로그램, 장학제도, 국제교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창의적 인재가 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추도록 힘쓰고 있다.
◇2022학년도 창의융합대학 내 문학문화콘텐츠학과와 AI응용학과 신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사회는 대학에 전문적인 지식과 융합적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2022년부터 신산업 융합교육을 선도하는 ‘창의융합대학’을 신설하여, AI응용학과와 문학문화콘텐츠학과를 운영할 계획이다.
문학문화콘텐츠학과는 디지털미디어 활용역량을 갖춘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스토리텔링 창작 ▲표준커뮤니케이션 ▲디지털미디어기술활용 ▲창업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하고자 신설 됐으며 AI응용학과는 AI기반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통합적으로 적용,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AI시스템 분야 ▲ICT기술융합 분야 ▲스마트홈/스마트팩토리/스마트시티 분야 ▲ICT솔루션 분야 진출을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또한 최근 고등교육 기관들의 주요 관심사항인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원격교육의 질적 향상과 교수-학습의 수월성 제고를 위해 질 높은 원격수업 콘텐츠의 제작, 운영을 위한 스마트원격교육센터를 설립했다.
본 센터에서는 ▲원격수업, 교육매체에 대한 연구・개발 ▲원격수업과 교육매체 제작 지원 ▲원격수업 질 관리 체제 구축・운영 ▲학습관리 플랫폼(LMS) 구축 관리 ▲원격수업관리위원회 운영 등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의 질적 수준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