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복지재단,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 봉사 진행
KT&G복지재단,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 봉사 진행
  • 정희채
  • 승인 2021.10.2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자원봉사자 약 70여명…서울양원초등학교 담장 벽화봉사
지난 23일 서울양원초등학교에서 KT&G복지재단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꿈그림 벽화그리기” 벽화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 사진=KT&G복지재단
지난 23일 서울양원초등학교에서 KT&G복지재단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꿈그림 벽화그리기” 벽화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 사진=KT&G복지재단

 

[스마트경제] KT&G복지재단이 지난 23일 노후된 학교 담장에 벽화를 그리는 ‘아름드리 꿈그림(Dream in Painting)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는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55개 학교에서 진행되어온 봉사활동으로, 노후된 학교 담장에 벽화봉사를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은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양원초등학교에서 70여명의 대학생 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벽화에 인문학적인 요소도 가미했다. 특히 미술 전공 대학생들의 도안 디자인, 스케치, 채색봉사자 지도를 통해 완성도 있는 벽화를 제작하고 대학생들에게 재능 기부의 기회도 제공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한 사회 분위기를 감안해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봉사참여 인원을 오전, 오후로 나눠서 벽화봉사를 진행했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는 아이들의 쾌적한 학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KT&G복지재단이 지난 2005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온 봉사활동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T&G복지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03년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전국 8개의 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저소득 소외계층과 사회복지 시설 등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며 사회문제 해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Tag
#KT&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