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는 넥슨의 인기 캐주얼 레이싱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3주차 경기를 오는 19일 오후 6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생중계한다고 알렸다.
지난 B조 1경기에는 ‘FANTASTICK’이 ‘Professional’을 꺾고 시즌 첫 승리를 따냈다.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던 1세트와 달리 2세트 아이템전에서는 팽팽한 승부가 펼쳐졌지만, 이내 신종민이 실드 아이템 두 개를 통해 2위와의 격차를 벌리는 데 성공하며 FANTASTICK의 승리를 확정 지었다. 이어진 B조 2경기에서는 ‘GEEKSTAR’가 탄탄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꾼’을 꺾었다.
2주차 개인전은 황인호와 신종민의 개인기가 돋보이는 경기였다. 두 선수는 마지막까지 치열한 접전을 펼쳤으나, 결국 황인호가 종합 1위를 차지하며 신종민, 유영혁과 함께 16강에 진출했다.
3주차 A조 3경기는 문호준, 유영혁을 필두로 한 ‘Flame’과 지난 ‘2018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레이스X’ 우승의 주역 박인수가 속해있는 ‘SAVIORS’이 맞붙는다. 두 팀 모두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팀이기에 과연 누가 먼저 2승으로 선두 자리를 꿰찰지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A조 4경기에는 ‘XQUARE’과 ‘KKR(고구려)’이 대결한다. 두 팀 모두 내로라하는 유명 길드 출신 팀으로, 길드의 자존심과 첫 승리를 건 승부가 될 전망이다.
32강 C조 개인전은 정승하, 문호준, 윤정현, 김기수, 이태경, 김지민, 송용준, 박지호가 출전해 16강 진출을 두고 격돌한다.
한편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에는 경기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서브 코너들이 준비되어 있다. ‘카트 인 더 박스’에서는 선수들이 경기 전, 후를 비롯하여 경기 중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 살펴볼 수 있어 각 팀의 시점으로 지난 경기를 되돌아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주차별 HOT 클립’, ‘가장 빠름 인터뷰’, ‘주차별 TOP5’ 등의 코너가 매주 스포티비 게임즈 유튜브,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