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친환경 재활용 패키지 활용한 설 선물세트 선봬 
롯데마트, 친환경 재활용 패키지 활용한 설 선물세트 선봬 
  • 양세정
  • 승인 2019.01.22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가 환경까지 생각한 친환경 재활용 패키지를 사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가 환경까지 생각한 친환경 재활용 패키지를 사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사진=롯데쇼핑

[스마트경제] 롯데마트가 환경까지 생각한 친환경 재활용 패키지를 사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되는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앞두고 한우 냉장·냉동 선물세트 모두에 친환경 재활용 패키지를 도입한다.

우선 기존에 사용하던 보냉백을 일상 생활에서 쿨링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변경하고, 어깨 끈을 달아 휴대가 간편하도록 했다. 내부 유색 스티로폼 단열재는 100%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나 흰색 스티로폼으로 재질을 바꾸고, 유색 트레이는 투명 트레이로 바꿔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개선했다. 

지난 명절 때 첫 선을 보인 과일 선물세트의 ‘리사이클 박스’는 일부 고급 과일 선물세트를 제외한 전 과일 선물세트로 확대한다. 리사이클 박스란 과일 선물세트 박스를 간단한 리폼을 통해 고급 수납박스로 재활용이 가능한 이색 아이디어 패키지로, 고급종이로 제작되는 과일 선물세트 패키지가 그대로 버려지게 되는데 착안해 개발했다. 

이처럼 롯데마트가 이번 설 한우 냉장·냉동 선물세트와 과일 선물세트를 준비하면서 줄인 쓰레기의 양만 해도 보냉백과 스티로폼 각 5만여개, 유색 트레이 약 10만 개에 과일 선물세트 10만 상자 등 총 25만 개에 이르며, 리사이클 박스 등을 타 유통업체에서도 함께 사용한다면 이는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파트너사들과의 협의를 통해 지속 친환경 재활용 패키지를 사용하는 선물세트를 늘려 이르면 내년 추석까지는 전체 선물세트의 50% 이상을 친환경 또는 재활용 패키지로 확대한다고 롯데마트는 밝혔다. 

김동률 롯데마트 상품디자인전략팀장은 “여러 MD들, 파트너사와의 협의를 거쳐 이번에 선보이는 친환경 재활용 패키지는 불필요한 포장을 최소화해 쓰레기를 줄이는 것은 물론 100% 재활용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라며 “버리지 않고 재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 폐기하지 않고 재활용이 용이한 패키지 등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