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불규칙한 습관, 과도한 스트레스에 많은 현대인은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고 한다.
불면증은 환경 변화와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겪으며 증상이 악화되는데 단순히 잠을 못 자는 것이 아니라 잠은 들지만, 도중에 자주 깨거나 너무 일찍 잠에서 깨어나는 수면 유지 장애를 뜻한다.
충분한 수면을 하지 못하면 수면 부족 상태가 되어 낮 동안 졸음, 피로감, 의욕 상실 등을 초래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되며 삶의 질을 떨어뜨리게 된다.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지난 한 달간 불면증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답한 비율이 73.4%로 매우 높게 조사되었다고 한다.
불면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잘못된 수면습관이다. 이에 잘못된 수면습관을 바로 잡기 위해 베개나 매트리스를 바꾸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너무 높은 베개 또는 낮은 베개를 잘못 사용하면 목과 어깨가 뻐근한 것과 마찬가지로 맞지 않는 매트리스를 사용 시 불면증은 물론 허리디스크까지도 올 수 있어 자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최근 건강한 수면을 위해 수입 매트리스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었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씰리, 템퍼페딕, 스턴스앤포스터와 같은 미국 매트리스의 인기가 늘고 있다.
미국의 하이엔드 가구브랜드와 제휴되어있어 유럽, 미국 유명 브랜드만을 취급하는 룸에이는 테머페딕 템퍼페딕프로어댑트, 어댑트미디엄, 클라우드엘리트, 씰리H5, I3, 씰리 하이브리드, 씰리크라운쥬얼, 스턴스앤포스터의 스턴스앤포스터리저브, 오크테라스와 함께 모션베드, 미국 침대프레임, 미국 유럽프레임 등을 판매한다.
전국 전지역 모든 지역 무료 배송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매트리스 직구 사이트 중 유일하게 한국 대형 PG사와의 제휴로 원화, 환전 수수료를 부담할 필요가 없으며 소비자피해보상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안전한 직구 사이트라고 한다.
또한 직구 사이트 중 유일한 오프라인 매장 운영으로 미국 법인 룸에이 USA와 한국 룸에이 KOREA가 협업하여 A/S를 철저히 보장해 사후서비스 또한 철저하다.
‘중간에 어딘가에 들르지 않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공장에 주문하여 나온 박스 포장 상태 그대로 고객 안방까지 직배송을 하기 때문에 리퍼나 재고, 중고 매트리스를 원천차단한다.
특히 곧 다가오는 봄 결혼 시즌을 맞아 신혼 침대를 구매하려는 예비 신혼부부 고객들이 늘었다고 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룸에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