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교육혁신원, 2021학년도 성과보고회 개최
삼육대 교육혁신원, 2021학년도 성과보고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2.02.0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대학교 교육혁신원은 지난 4일 2021학년도 사업실적을 결산하고 확산하는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이날 교내 요한관 홍명기홀에서 열렸으며 유튜브 라이브로 송출됐다. 사진=삼육대.
삼육대학교 교육혁신원은 지난 4일 2021학년도 사업실적을 결산하고 확산하는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이날 교내 요한관 홍명기홀에서 열렸으며 유튜브 라이브로 송출됐다.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 교육혁신원은 지난 4일 2021학년도 사업실적을 결산하고 확산하는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이날 교내 요한관 홍명기홀에서 열렸으며 유튜브 라이브로 송출됐다.

이날 보고회는 교육혁신원 산하 교수학습개발센터, 비교과통합지원센터, 교육인증센터, 원격교육지원센터 연구원들이 지난 1년간 운영했던 사업의 주요 성과를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교육혁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2월 1일부로 기존 교육혁신단을 교육혁신원으로 승격해 역할과 기능을 강화했다. 데이터질관리센터는 교육성과관리 업무를 기획처 산하 IR센터로 이관하고 교육인증센터로 명칭을 변경해 방향성을 명확히 했다. 

또 디지털러닝센터는 원격교육지원센터로 개편했다. 기존 이러닝 지원은 물론 온라인수업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신사업 성과로는 비교과통합지원센터의 경우 국내 대학 최초로 전자화폐 시스템 ‘SU-PAY’를 개발해 출시했다.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 학생들에게 지급되는 SU-포인트(마일리지)를 교내 입점업체에서 모바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교내 학생서비스를 다양화하고 새로운 대학문화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교수학습개발센터가 개발한 교수 공동체 프로그램 ‘LIST’도 주목할 만하다. 교수들이 격주 수요일 점심시간에 모여 혁신 교수방법을 상호 교육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5년차 이하 주니어 교수부터 30년차 이상 시니어 교수까지 다양한 세대의 교수 151명이 참여해 공동체 연합을 강화하고 학문적 융합을 도모했다. 

김정미 삼육대 교육혁신원장은 “삼육대 모든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교육혁신원 사업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참여한 덕분에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지난연도 운영실적을 분석하고 개선사항을 도출해 2022학년도 사업에 발전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