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 최태성 강사, ‘제57회 한능검 가답안 공개’ 유튜브 라이브 방송 진행
이투스 최태성 강사, ‘제57회 한능검 가답안 공개’ 유튜브 라이브 방송 진행
  • 복현명
  • 승인 2022.02.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 2022년 첫 한능검 시험 직후 ‘최태성 1TV’에서 실시간 가답안 공개
이투스교육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 소속 최태성 강사가 제57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당일 가답안 공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이투스교육.
이투스교육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 소속 최태성 강사가 제57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당일 가답안 공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이투스교육.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투스교육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 소속 최태성 강사가 제57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당일 가답안 공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57회 한능검은 2022년 시행하는 첫 번째 시험으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오는 12일 동시에 치러진다. 

특히 이번 한능검은 이달 26일 시행되는 2022년도 5급 국가공무원 공채와 외교관후보자,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앞서 수험생들이 응시자격 요건을 갖출 수 있는 사실상 마지막 시험이어서 응시자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한능검 가답안 공개 라이브 방송은 시험 당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최 강사의 유튜브 채널 ‘최태성 1TV’에서 진행되며 시험 전날인 11일 밤 9시에는 ‘한능검 전야제’를 통해 출제 가능성이 높은 중요 키워드를 정리한다.

수험생들은 라이브 대화창에서 최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했던 문제에 대한 해설을 요청할 수 있으며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자신의 합격 여부를 예측할 수 있다.

최 강사의 한능검 가답안 공개 라이브 방송과 전야제 방송은 매회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10월 시행된 최 강사의 56회 한능검 전야제 라이브 방송에는 응시자 7만5429명 중 약 26%에 해당하는 1만9000명이 동시 접속했으며 시험 직후 진행한 56회 한능검 가답안 공개 방송도 9만 회를 넘기며 큰 관심을 모았다.

이투스, EBS 누적 수강생 수 600만 명을 보유한 최 강사의 ‘한능검 라이브 가답안 공개 방송’은 동 시간대 가답안 방송 중 조회 수, 댓글 수 모두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도 최태성 강사는 한능검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57회 한능검 시험 4주 전부터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한능검 대비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한편 제57회 한능검 합격자 발표 날인 이달 25일에는 ‘최태성 1TV’에서 ‘한능검 쫑파티’를 열고 심도 있는 결과 분석과 합격자 깜짝 축하 선물을 공개하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