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오는 2월 16일 예정된 한국철도공사 코레일 NCS 직무능력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NCS 코레일 파이널 특강’을 오픈했다.
코레일은 1차 서류 검증의 경우 배수 없이 적격자 전원이 통과되지만 2차 NCS 직무능력필기시험의 경우 최종 선발인원의 2배수만을 합격시키기 때문에 지원자들은 높은 경쟁률 속에서 2배수 선발 안에 들어갈 수 있도록 보다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이에 공기업 수험 전문 에듀피디는 수험생들이 합격권 대의 실력을 빠르게 완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NCS 코레일 파이널 특강’을 새롭게 오픈하고 코레일 필기시험의 출제 가능성이 높은 각 영역별 문제 유형에 대한 대응력을 단기간에 높일 수 있는 실전 모의고사 특강을 선보인다.
‘NCS 코레일 파이널 특강’은 에듀피디가 자체 출판한 ‘NCS 코레일 직무능력 봉투모의고사’ 수험서로 진행되는 코레일 필기전형 맞춤 강좌로, 채용공고 발표 이후 필기시험까지 준비기간이 짧은 공기업 시험의 특성을 반영해 수강기간은 7일, 14일, 30일로 단기 준비에 알맞게 구성되어 있어 수험생들은 수험계획과 학습 일정에 맞춰 선택 수강할 수 있다. 해당 모의고사는 코레일 필기시험 기준을 반영한 50문항 60분 구성의 ‘모의고사 3회 분’과 ‘정답 및 해설지’, ‘OMR 카드’로 구성된 봉투형 모의고사이다.
커리큘럼으로는 코레일 상하반기 최신 출제경향을 바탕으로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영역별 출제 특징을 집어주고 문제 유형에 맞춰 최단시간에 정확한 답을 찾아낼 수 있는 전략 풀이법을 알려준다.
또한 최근 코레일 필기시험이 PSAT 유형의 고난도 문제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PSAT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출제가 예상되는 피셋형 문제를 다수 다루며 종합적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문제에 대처하는 팁을 제공한다.
강의는 NCS 국가직무표준 수험 전문 강사 정병환, 이강임, 김영삼 교수가 각 전문영역을 맡아 영역별 문제풀이 유형공략과 시간단축 노하우를 알려줌으로써 취약점을 극복하고 빠른 실력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관계자에 따르면 “코레일 필기시험의 경우 시간 누수가 많이 발생하는 난이도 높은 문제들이 출제되기 때문에 정확하고 빠른 풀이가 합격에 관건”이라며 “하반기 코레일 필기시험에 특화된 ‘NCS 코레일 파이널 특강’과 ‘봉투 모의고사’를 통해 시험에 대한 실전 감각을 키워 실제 시험 문제에 당황함 없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진짜 실력을 만들어 나가기 바란다”고 전했다. 상세 정보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