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간편식 떡국·사골 할인 판매
홈플러스, 간편식 떡국·사골 할인 판매
  • 김소희
  • 승인 2019.01.3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러스가 간편식 떡국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관련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홈플러스=제공
홈플러스가 간편식 떡국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관련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홈플러스=제공

[스마트경제] 떡국도 간편식으로 해결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간편식이 명절 풍속도까지 바꾼 것이다.

30일 홈플러스가 공개한 판매량 분석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일까지 사골육수 간편식과 떡국떡 상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1%, 16% 늘었다.

식품 및 유통업체들은 이 같은 트렌드가 다가올 설날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적·전류, 나물, 김치류 등의 명절 음식 관련 간편식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도 설날 아침 상차림을 위한 떡국 관련 상품에 각종 혜택을 더해 판매에 나섰다.

홈플러스는 특히 2월 13일까지 ‘하얀햇살 떡국떡 3종’과 ‘AAF 100% 한우사골곰탕, 한우사골육수 상품’ 중 2개 이상 구매자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지혜 간편조리팀 바이어는 “간편식의 인기에 준비가 까다로웠던 설 음식 마련도 점차 쉬워지고 있다”며 “특히 20~30대의 젊은 세대 부부와 설을 혼자 보내는 ‘혼설족’ 사이에서 떡국 등 관련 간편식 매출이 크게 발생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