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태백시와 한국인간개발연구원은 지난달 31일 태백시장 집무실에서 ‘태백 시민아카데미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류태호 태백시장, 한영섭 한국인간개발연구원장, 이정우 평생교육과장, 김순옥 평생교육관 담당, 정의진 평생교육과 주무관, 고성원 한국인간개발연구원 연구원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태백시 평생학습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평생교육 네트워크 체제를 구축해 태백시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고, 시민의 행복과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하는데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류태호 시장은 “한국인간개발연구원과 연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자기개발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약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우 평생교육과장은 “태백 시민아카데미를 통해 공급자 중심이 아닌 시민이 주인이 되는 자발적인 학습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번 태백 시민아카데미의 기획을 맡고 있는 고성원 한국인간개발연구원 연구원은 “지역 간의 교육 환경 격차를 해소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문화 조성과 동시에 교육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Tag
#인간개발연구원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