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세스코와 함께 소상공인 전문 위생 교육을 제공하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ㅁ
‘청결왕 프로젝트’는 식당 위생 관리에 대한 상식과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배달의민족이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하는 위생 교육 캠페인이다. 2019년부터 종합위생기업 세스코와 손잡고 보다 체계적인 전문 위생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캠페인은 종합 위생 교육과 위생 질문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코로나 이후 높아진 소비자들의 청결 기준에 맞춰 사장님들이 꼼꼼한 위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위생 정보를 집중 제공할 예정이다.
스코 전문가의 종합 위생 교육은 다음달 16일과 23일 두 차례 걸쳐 유튜브 라이브로 열린다. 각각 ‘식자재 관리와 위생등급제’, ‘매장 청결관리와 이물관리’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신청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진행되며, 교육 시작 전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사장님들을 위한 별도의 콘텐츠도 차후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 더불어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는 사장님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위생관리 노하우 콘텐츠도 추가 게시할 예정이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지난 시즌까지 7차례 걸쳐 온·오프라인을 통해 7만9249명이 참여했다. 재작년부터 온라인 교육으로 이뤄지면서 많은 사장님들이 쉽게 들을 수 있게 됐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사장님들이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아 업그레이드된 위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꼼꼼하고 정확한 위생 교육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위생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드리고 식당의 매출 증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