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 누적 매출 달성한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 외 아마존 1위 차지한 ‘좀비뷰티’ 제품 인기
[스마트경제] 스킨1004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린 ‘2022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2022 COSMOPROF WORLD WIDE BOLOGNA)’ 외 ‘2022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 뷰티 박람회 (BEAUTY DÜUSSELDORF 2022)’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4월 스킨1004는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2022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2022 COSMOPROF WORLD WIDE BOLOGNA)’에 참가했다. 1967년에 시작된 본 박람회는 세계 3대 뷰티 박람회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올해는 71개국 2700여 개의 뷰티 브랜드가 참가했으며 3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또한 독일에서 개최된 ‘2022 뒤셀도르프 국제 뷰티 박람회’에도 참가했다. 스킨1004는 해당 박람회에서 주력 라인인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라인’ 외 ‘히알루-시카 라인’ 등 제품과 함께 세컨 브랜드인 ‘좀비뷰티’의 머미팩, 마녀팩 등 인기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2022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박람회’ 부스에서는 개최 4일간 바이어 미팅 350회 및 방문자 2천 명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유럽뿐만 아니라 미주, 중동, 아시아 등 전 세계 바이어들로부터 제품 패키징 및 제형에 대한 찬사가 끊이질 않았다는 후문이다.
스킨1004 관계자는 전년 대비 누적 매출 300% 증가를 기록한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과 미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amazon) ‘페이셜 마스크 카테고리’ 등에서 1위를 차지한 ‘좀비뷰티’ 제품에 바이어 구매 문의가 가장 많았다고 전했다.
한편 스킨1004는 지난 3월 ‘스킨1004’와 ‘좀비뷰티’ 주요 품목에 대한 유럽 EU 화장품 인증인 CPNP를 취득했다.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는 유럽연합(EU)에서 실행하는 안정성 인증 시스템으로 유럽의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해선 필수로 인증받아야 한다.
스킨1004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 론칭을 통해 피부 타입별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며 유럽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