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x 독일 요하네스 본자이퍼 협업…한정판 DJ 트렁크 전시
MCM x 독일 요하네스 본자이퍼 협업…한정판 DJ 트렁크 전시
  • 정희채
  • 승인 2022.06.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CM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5층 쾨닉 서울에서 6월 1일부터 약 2주간 전시 진행
작가 개인전 ‘THE ELLA IN UMBRELLA’개최 기념해 MCM의 헤리티지와 협업…한정판 출시
비세토스 모노그램 더해진 DJ 트렁크 및 본자이퍼가 특별 제작한 오브제로 구성
쾨닉갤러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
MCM x 요하네스 본자이퍼 협업 DJ 트렁크. 사진=MCM
MCM x 요하네스 본자이퍼 협업 DJ 트렁크. 사진=MCM

 

[스마트경제] MCM이 6월 1일부터 MCM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MCM HAUS) 5층 쾨닉 서울에서 독일 아티스트 요하네스 본자이퍼(Johannes Wohnseifer)와 협업한 DJ 트렁크를 선보이고 있다. 

MCM과 요하네스 본자이퍼가 협업한 한정판 DJ 트렁크는 작가의 한국 첫 개인전 <THE ELLA IN UMBRELLA>에 전시됐다.

DJ 트렁크는 요하네스 본자이퍼가 50년에 가까운 MCM의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트렁크 외부는 MCM의 시그니처인 꼬냑 비세토스 모노그램으로 장식해 클래식한 우아함을 강조했으며, 내부 안감은 빛을 반사하는 은색 가죽과 오렌지색 메쉬 소재로 처리해 미래지향적인 감성이 느껴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한정판으로 기획된 DJ 트렁크에는 MCM과 본자이퍼가 특별히 제작한 작품도 여럿 포함됐다. 다양한 형태와 컬러를 조합한 알루미늄 회화, 가죽 소재의 MCM 기린 인형, 카 포스터 등이다. 

MCM과 본자이퍼는 그리스 신화 속 상상의 동물인 기린을 통해 미래를 향한 시각을 표현하고, 비세토스 모노그램 디테일을 더한 뉴욕의 고급 차량을 촬영한 카 포스터 작품으로 MCM 역사 속 이미지를 포착하고자 했다. 추가로 독일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DJ 듀오 샤벤 앤 보스(Schaeben & Voss)의 미공개 곡이 수록된 레코드도 구성했다. 레코드 커버 디자인에는 서울 소재 MCM 빌딩의 창문 모양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접목됐다.

DJ 트렁크 내부 상단에는 레드 및 실버 컬러의 MCM 가죽 카드케이스가 별도 수납됐다. 카드케이스에 담긴 메탈 카드에는 에디션 넘버가 새겨져 있다. MCM과 요하네스 본자이퍼가 협업한 한정판 DJ 트렁크는 쾨닉 갤러리 홈페이지 구매할 수 있다.

오는 7월 3일까지 열리는 그의 개인전 <THE ELLA IN UMBRELLA>는 지난 5년 간 캔버스, 알루미늄 등에 표현한 약 스무 점의 작품으로 구성됐다. 전시에서는 유튜브 댓글에서 차용한 메타 텍스트를 알루미늄으로 옮겨 물감을 덧칠한 신작 ‘STRAWBERRY COMMUNISM(2022)’과 SCREEN 연작 등을 만나볼 수 있다. 

Tag
#MC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