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CJ올리브영은 이달 2∼8일 여름 '올영세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색조화장품과 향수 매출이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세일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처음 열린 대규모 할인 행사다.
지난해 6월 3∼9일 진행된 세일 때와 비교해 쿠션과 립틴트, 아이라이너 매출이 각각 54%, 54%, 24%가량 늘면서 매출 상위 10위 품목에 올랐다.
염모제 매출 역시 26%가량 늘었다.
CJ올리브영은 코로나19 사태 때 새치 관리를 위한 새치 염색약이 성장세를 이어갔던 것과는 달리 이번 세일에서는 탈색하고 머리색을 바꾸는 패션 염색약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향수도 카테고리 기준 매출 상위 10위 품목에 포함됐다.
CJ올리브영은 향수는 보통 겨울이 성수기인 점을 고려하면 여름철 향수 인기는 이례적이라고 평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대규모 할인 행사를 통해 오프라인의 활기를 이어감과 동시에 엔데믹 이후의 트렌드를 미리 살펴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상품과 옴니채널 경험 등 올리브영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MZ세대 대표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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