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편의점 CU는 유튜브의 숏폼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 쇼츠'를 통해 시트콤 '편의점 고인물'을 방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편의점 고인물은 CU 아르바이트 경험 9년 차인 스태프 '하루'가 겪는 일상 속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풀어낸 시트콤이다.
총 20부작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편씩, 4주간 공개된다.
제작은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가 맡았다.
이날부터 CU 공식 유튜브 채널 'CU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고 30일에는 플레이리스트의 유튜브 채널 '숏플리'에서도 만날 수 있다. 내달에는 네이버 TV로도 볼 수 있다.
CU는 또 내달 중 에피소드 한편을 메타버스 버전으로 구현해 스태프 하루의 제페토 피드에서 공개할 계획이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MZ세대들의 시청 패턴을 고려한 숏폼 콘텐츠를 통해 일상 속에서 고객들이 경험하는 CU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웹용 시트콤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CU튜브’를 CU와 고객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창구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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