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디지털미디어센터(DMC)가 방송대 신규 유튜브 채널 ‘꽁교육+’를 26일 개설했다.
방송대 신규 유튜브 채널 ‘꽁교육+’는 여행, 경제, 환경, 인생역전, 여가, 정신건강 등 3040세대가 주목할만한 관심 주제를 선정해 ‘재미있는 교양지식’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대 DMC는 최근 국내 대학 최초로 구독자 수 50만명을 돌파한 '방송대 지식+ 유튜브채널 시청자를 분석했다.
그 결과 3040세대가 선호하는 영상의 주제는 중장년층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시청 시간과 소재에서 차이를 보이는 것을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방송대 신규 유튜브 채널 ‘꽁교육+’는 숏폼 콘텐츠(shorts)와 15분 이내 영상을 중점 제작, 방송대 지식+와 차별화할 계획이다.
박종성 한국방송통신대 디지털미디어센터 원장은 “교육이란 단어가 주는 무게에서 벗어나 세상의 모든 지식을 공(꽁)짜로 재미있게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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