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스테이지업 공간지원 받을 창작자 찾습니다"
CJ "스테이지업 공간지원 받을 창작자 찾습니다"
  • 김소희
  • 승인 2019.02.1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문화재단이 스테이지업 공간지원사업을 공모한다./CJ그룹=제공
CJ문화재단이 스테이지업 공간지원사업을 공모한다./CJ그룹=제공

[스마트경제] CJ그룹(회장 이재현)의 사회공헌재단 CJ문화재단은 연극·뮤지컬 등 공연예술 분야의 개인 창작자와 소규모 극단에 공연장과 제작비를 지원하는 '2019 스테이지업 공간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3월 4일까지 진행한다.

'스테이지업 공간지원사업'은 CJ문화재단이 가능성있는 작품의 시장 진출을 돕고 나아가 공연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시작했다. 

좋은 콘텐츠는 있지만 공연장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창작단체들이 자유롭게 관객 반응을 확인하고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지금까지 10편의 작품이 스테이지업 공간지원사업을 통해 관객에게 선보였다.

공모에는 한국 국적의 모든 창작자, 국내 창작단체·극단의 창작 공연 작품이면 모두 CJ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azit.org)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지원작으로 선정되면 뮤지컬·연극 전문 공연장 CJ아지트 대학로 공연장 및 음향·조명 등 부대시설 일체를 약 3주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CJ문화재단이 작품 제작비 1,500만원도 지원한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지난 3년간 스테이지업 공간지원사업을 진행하며 가능성 있고 참신한 작품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다”면서 “역량 있는 젊은 창작자들의 작품이 관객을 만나고 꿈이 실현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