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 민족 전통 스포츠 씨름단 창단…내년 설날장사 참가 목표
MG새마을금고, 민족 전통 스포츠 씨름단 창단…내년 설날장사 참가 목표
  • 정희채
  • 승인 2022.08.1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전통 스포츠 발전에 기여, 옛 씨름 영광재현에 일조
선수단 구성작업 진행 중, 2023년 1월 창단 목표
새마을금고씨름단 연고지. 천안시 소재, MG인재개발원 전경
새마을금고씨름단 연고지. 천안시 소재, MG인재개발원 전경

 

[스마트경제] MG새마을금고중앙회가 18일 새마을금고 씨름단 창단 계획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충남 천안시 MG인재개발원에 씨름전용훈련장 건립을 추진하고 이곳을 연고로 ‘2023년 1월 창단’, 첫 대회로는 ‘2023년 설날장사 씨름대회에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새마을금고는 씨름단 초대 감독으로 장윤호, 코치 김종진을 선임하고 현재 선수단 구성작업을 진행 중이다.

새마을금고는 대한씨름협회 공식후원사로 씨름 발전을 위에 10년 넘게 후원을 해오고 있으며 이번 기회에 씨름단을 창단하여 직접 씨름 부흥에 앞장서겠다는 목표다. 이번 씨름단 창단으로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더욱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새마을금고는 씨름단 운영 뿐 만 아니라, 씨름 발전을 위한 ‘씨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재능기부 봉사’ 등 다양한 공헌사업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민족자본 새마을금고가 민족 고유의 스포츠 씨름의 전승 발전과 저변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창단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신생 씨름단으로 패기 넘치는 플레이를 통해 국민께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여 과거 씨름판의 영광을 재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현재 남녀 배드민턴단과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선수단(4명)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