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넥슨은 15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신규 카오스 레이드 및 군단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자쿰’, ‘인페르녹’ 보스가 각각 등장하는 ‘고대 에네르 광산’과 ‘인페르녹 최후의 결전’ 카오스 레이드 2종을 추가했다. ‘일반’, ‘어려움’ 모드로 구분되어 있고, 어려움 던전을 클리어하면 70레벨 신규 레전더리 ‘무기’ 및 ‘방어구’, ‘펫’, ‘라펜샤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 파티원과 협동해 적을 물리치는 PVE 콘텐츠 군단전 ‘지크벤 루트’, ‘생태 실험 구역’ 2종을 선보였다. 최대 10명까지 입장 가능하며 각 라운드마다 ‘경험치’, ‘메소’ 보상이 있고, 3라운드에서는 ‘에네르코어 100개’ 획득이 가능하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14일까지 군단전에 참여하는 유저 전원에게 ‘군단전 보급품’을 지급하고, 2월 2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군단전 공략을 게시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3만 원)’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2월 24일까지 ‘2019 Maple Hair Star(2019 메이플 헤어 스타)’ 이벤트를 통해 NPC 인기 헤어 투표를 진행한다. ‘개성 있는 헤어’, ‘멋진 헤어’ 각 부문에서 남자, 여자를 한 번씩 매일 총 네 번 투표가 가능하며, 각 부문 1위는 추후 업데이트 시 신규 ‘헤어’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3월 14일까지 ‘윈터 글자 모으기!’, ‘윈터 가위바위보’, ‘마법 더하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 보상으로 ‘탈것’, ‘스킨’, ‘액션 수강증’ 등을 지급한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