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CU는 수산시장에서 주문한 활어회를 당일 픽업해갈 수 있는 점포를 400여개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
CU는 3월부터 수산물 전문 유통 플랫폼인 '인어교주해적단'과 손잡고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낮 12시 전에 회를 주문하면 당일 저녁 6시 이후에 CU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CU는 초기에는 20개 매장에서 서비스를 했지만 매달 두 자릿수씩 매출이 신장함에 따라 매장을 확대하기로 했다.
활어회 픽업 서비스 이용 고객은 비대면 주문에 익숙한 20대(32.3%)와 30대(41.9%)가 큰 비중을 차지했고, 입지별로 보면 가족 주택가(42.2%)와 빌라촌(23.3%) 매장에서 이용객이 많았다.
BGF리테일 박희진 서비스플랫폼팀장은 “편의점이 근거리 쇼핑 채널로 자리 잡은 만큼 고품질의 신선식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활어회 픽업 서비스 확대를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전국 최다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해 일상 속에서 고객들의 편의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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