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 입학처가 내년 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 간 전공에 대한 특강, 체험활동으로 구성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인 ‘Dream Major(전공체험)’을 실시한다.
‘Dream Major(전공체험)’은 ▲동국대 소개, 학생부위주 전형 안내 ▲합격사례 발표 ▲전공 특강, 전공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인문, 자연계열 10개 전공이 대상이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예년과 다르게 모든 전공체험이 대면으로 이뤄진다.
이번 프로그램의 특징은 대면을 통한 체험으로 지원 전공의 특징을 더욱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각종 토론, 연구와 실험실 투어 등 각 전공에 맞는 다양한 활동과 2024학년도 수시모집 전형 안내, 합격 수기 등 전공, 진로에 고민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채로운 구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내달 2일부터 6일까지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전공별 체험인원은 신청동기(150자 이내)를 정성 평가해 최종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전공체험 대상자에게는 1월 10일 홈페이지,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한다.
강규영 동국대 입학처장은 “이번 전공체험은 코로나 상황에 의해 위축돼 있던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에 활력을 다시 불어 넣어줄 것”이라며 “그간 충분한 전공 체험 기회를 가지지 못한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학생부 위주 전형 이해도 제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