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덕성여자대학교가 지난달 18일 덕성여대 대학일자리본부 회의실에서 KG에듀원 내일코칭과 우수 여성 인재 양성, 취업활성화를 위한 상호교류, 업무협력에 대한 MOU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심층 교육훈련 과정, 양질의 일자리 창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 여성인재 양성과 수요 맞춤형 취업활성화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자기소개서/이력서 작성, 면접 유형별 가이드 교육 ▲재학생, 졸업생 대상 진로상담, 기업 채용 설명회 개최 ▲취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교육 기회 제공 등 인재양성 지원 ▲재학생, 졸업생 대상 내일코칭, 훈련 프로그램 홍보 ▲우수인재 양성, 취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맞춤형 교육 제안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덕성여대 대학일자리본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제안, 홍보, 참여자 모집 등 사회 수요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 청년 취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KG에듀원은 청년인재 채용 연계, 다양한 양질의 교육과정 개발제공, 취업 스킬 향상을 위한 컨설팅 등 다양한 청년 고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손재현 덕성여대 대학일자리본부 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덕성여대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학 차원에서도 학생들의 취업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극대화 할 것”이라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