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에스알, 한국관광공사와 국내관광 활성화 ‘맞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에스알, 한국관광공사와 국내관광 활성화 ‘맞손’
  • 복현명
  • 승인 2023.03.0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로 SRT 지역연계 여행상품 개발, 통합마케팅 등 협력
수서고속철도 SRT 전경. 사진=SR.
수서고속철도 SRT 전경. 사진=SR.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이 2일 한국관광공사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알과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관광 데이터랩을 활용하여 SRT 지역 연계 여행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SRT 승차권 예약·발매 홈페이지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등 양 기관이 보유한 홍보 플랫폼을 활용해 통합마케팅을 함께 추진하는 등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4월에는 봄 나들이철을 맞아 SRT 열차와 대한민국 주요 관광 콘텐츠를 연계한 신규 여행상품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국내여행 트렌드에 맞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열차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6월 여행가는 달 등에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대국민 여행정보 제공, 여행 캠페인 참여 홍보 등 공동 협력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다가오는 봄철에 많은 국민들이 SRT로 즐거운 여행길에 나서길 기대한다”라며 “국내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SRT 함께 전국을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