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인기 캐릭터 품은 화이트데이 상품 내놔
편의점, 인기 캐릭터 품은 화이트데이 상품 내놔
  • 권희진
  • 승인 2023.03.0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U
사진제공=CU

 

[스마트경제] 편의점업계가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6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담곰이', '김씨네 과일가게'와 협업해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겨냥해 이색 화이트데이 상품을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담곰이는 일본 유명 크리에이터 '나가노'가 만든 곰돌이 캐릭터로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CU는 담곰이 키링·스티커 기획세트를 5종씩 선보인다.

또 패션 브랜드 '김씨네 과일가게'와 과일 모양 젤리를 담은 '김씨네 종합선물', 테이프·커터가 들어 있는 '김씨네 박스 테이프'를 판매한다.

이 밖에 미국 영화 제작·배급사인 '워너브라더스'와 손잡고 톰과 제리, 트위티, 벅스 버니 등 유명 캐릭터 키링을 넣은 틴케이스 3종도 출시한다.

GS25는 캐릭터 '짱구'와 패션 브랜드 '발란사'와 함께 상품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협업을 한다.

GS25는 7∼31일 서울 성수동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짱구X발란사'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도어투성수에서 선보이는 한정판 굿즈는 짱구 캐릭터와 발란사 로고로 디자인된 반팔 티셔츠, 맨투맨 티셔츠, 후드티, 모자, 에코백 등으로 구성됐다.

오는 10∼18일에는 '우리동네GS' 모바일앱에서 사전예약으로도 굿즈를 판매한다.

또 화이트데이를 맞아 '짱구X발란사' 선물세트 4종과 짱구크로우캐년미니캐리어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 사탕, 젤리, 초콜릿 등 200여개 상품에 대해 1+1, 2+1 행사를 한다.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캐릭터즈' 상품을 준비해 산리오캐리터즈·폼폼푸린 캐리어를 선보인다.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쿠로미 가방걸이인형과 봉제인형도 함께 판매한다.

아울러 헬로키티, 짱구 캐릭터 상품도 마련했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연애리얼리티 프로그램 '하트시그널'과 협업해 하트시그널 초콜릿세트를 판매한다.

이 상품은 하트시그널 대표 캐릭터 '라비' 무드등, 캐릭터 스티커, 페레로로쉐 등으로 구성됐다.

또 김토끼스튜됴와 협업해 '김토끼 쥬케로캔디', '김토끼 옛날과자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