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가톨릭 교양 공유대학, CU12 출범식 개최
한국 가톨릭 교양 공유대학, CU12 출범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3.0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가톨릭 교양 공유대학(CU12)이 지난 7일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사진=가톨릭대.
한국 가톨릭 교양 공유대학(CU12)이 지난 7일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각 대학 총장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가톨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국 가톨릭 교양 공유대학(CU12)이 지난 7일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출범식은 전국 가톨릭계 대학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전국 가톨릭계 대학 총장뿐만 아니라 참여대학 관계자, CU12 수강생이 유튜브 라이브로 참여하여 CU12 출범식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CU12는 대학 간의 경계를 허물고 교양교육의 공유와 협력을 통해 미래형 메타버시티(Metaversity)로 나아가고자 설립된 대학이다. 

미래형 교양 교육모델 구현을 통한 대학 교육의 발전과 전인적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 가톨릭계 대학 총장협의회의 주도하에 작년 10월 설립됐다. 

참여대학은 ▲가톨릭대 ▲가톨릭관동대 ▲가톨릭꽃동네대 ▲가톨릭상지대 ▲광주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 ▲대전가톨릭대 ▲목포가톨릭대 ▲부산가톨릭대 ▲서강대 ▲수원가톨릭대 ▲인천가톨릭대이다.

CU12는 지난달 20일 전국 12개 가톨릭계 대학 2~4학년 학생 1500명이 수강 신청하며 첫 학기를 성황리에 시작했다. 

CU12에서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여러 대학의 고품질 교양 수업을 시공간 제약 없이 수강하며 전국 각지의 타 대학 학생들과 함께 활발하게 소통하고 지식을 교류하고 있다.

한국 가톨릭계 대학 총장협의회장 원종철 가톨릭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 가톨릭 교양 공유대학이 미래의 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