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코리아, 120주년 기념 모터사이클 출시 전 완판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120주년 기념 모터사이클 출시 전 완판
  • 복현명
  • 승인 2023.03.1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지난 11일 할리데이비슨 전 지점에서 120주년 기념 오픈하우스를 진행했으며 할리데이비슨 용인점에서는 기념 모델 6종을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진=할리데이비슨 코리아.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지난 11일 할리데이비슨 전 지점에서 120주년 기념 오픈하우스를 진행했으며 할리데이비슨 용인점에서는 기념 모델 6종을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진=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지난 11일 할리데이비슨 전 지점에서 120주년 기념 오픈하우스를 진행했으며 할리데이비슨 용인점에서는 기념 모델 6종을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할리데이비슨은 1903년 미국 밀워키에서 시작된 브랜드로서 2023년 올해로 창립 120주년을 맞이하게 됐다. 

12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도 120주년 기념 모델 6종이 3월 11일이날 '할리데이비슨 용인점 오픈하우스' 행사장에서 공개됐다.

할리데이비슨 용인점에서 진행된 오픈하우스는 본격적인 모터사이클 시즌이 시작되는 시기인 3월이라는 요인과 신모델에 대한 라이더· 미디어의 관심으로 1000명이 운집한 가운데 공개됐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할리데이비슨 120주년 오픈하우스'에서 그동안 5년 주기로 출시된 할리데이비슨 창립 기념 모델의 오너들을 초청해 120주년 기념 모델을 직접 공개하는 세레머니를 진행했다. 

이계웅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대표이사는 “120년을 걸어온 브랜드의 자신감과 헤리티지를 계승한 CVO™로드 글라이드 리미티드 애니버서리는 전 세계 1500대 한정 생산된 모델이며 국내에 공급된 물량이 개시일 완판됐다. 정식 출시 전 완판된 CVO™ 로드 글라이드 리미티드를 비롯해 120주년 기념 모델들의 수요는 기대 이상이다. 120년의 역사를 담은 할리데이비슨의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체감했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본사와 추가 물량 확보를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공개된 6종의 120주년 기념 모델들은 헤리티지 클래식 애니버서리, 팻보이 애니버서리, 로드 글라이드 스페셜 애니버서리, 스트리트 글라이드 애니버서리, 울트라 리미티드 애니버서리, CVO™ 로드 글라이드 리미티드 애니버서리 총 6종의 모터사이클이다. 

최고가인 CVO™ 로드 글라이드 리미티드 애니버서리는 1억원에 달하는 소비자가격에도 사전 예약을 시작한 2월 10일 초도물량 10대가 모두 완판됐다. 

6종의 기념 모델에 적용된 색상인 '에어룸 레드'는 ‘집안의 가보’라는 의미이며 일반적인 붉은색이 아닌, 깊고 다채로운 색상의 입자들로 표현된 특수 도장이 특징이다. 

고급 가죽 소재인 '알칸타라'를 사용한 시트는 CVO™ 로드 글라이드 리미티드 애니버서리 모델에만 채용됐다. 알칸타라는 보통 럭셔리 스포츠카의 시트에 사용되는 재질이며 뛰어난 착좌감과 함께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한다. 

아르데코 디자인의 탱크 메달리온, 콘솔부에 각인된 한정판 고유 넘버링 등 120주년 기념 모델들과도 구분되는 어필 포인트를 가진 CVO™ 로드 글라이드 리미티드 애니버서리의 출시 전 완판은 할리데이비슨 코리아가 하이엔드 럭셔리 모터사이클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프리미엄 전략이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