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17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풀무원, 17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 권희진
  • 승인 2023.03.1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풀무원
사진제공=풀무원

 

[스마트경제] 풀무원은 17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23년 제20차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17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200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올스타 30대 기업에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누적 19회, 종합식품 기업 중 최다 선정 기록이다.

이 같은 성과로 회사는 창립 초기부터 이어 온 ‘이웃사랑,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진정성 있게 실천해온 결과로 풀이했다. 

풀무원은 2021년 3월 ‘식물성 지향 선도기업’을 선언한 이래 지난해 8월 지속가능식품 전문브랜드 ‘지구식단’을 론칭하고,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식품 사업을 기반으로 ESG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또한 식음료 제조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 공헌 활동 추진으로 사회 책임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2012년 4월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을 설립하고 건강한 먹거리, 건강한 환경, 건강한 사회 3대 영역에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도 메세나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유일의 김치박물관인 ‘뮤지엄김치간’도 37년째 운영해오고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은 ‘사회공익을 추구하는 영리기업'으로서 ESG 경영을 진정성 있게 수행하여 고객과 주주, 지역사회, 협력업체 등 이해 관계자들로부터 신뢰와 존경받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