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영동대 GYU일자리센터, 연차성과 평가 최고등급 ‘우수’ 선정
강릉영동대 GYU일자리센터, 연차성과 평가 최고등급 ‘우수’ 선정
  • 복현명
  • 승인 2023.03.2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영동대학교 전경. 사진=강릉영동대.
강릉영동대학교 전경. 사진=강릉영동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강릉영동대학교 GYU일자리센터가 강원지역혁신플랫폼에서 시행하는 2022년 1차년도 전문대학 일자리센터 사업 평가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2022년 1차년도 평가로 ▲대학 내 진로지도, 취·창업 지원 인프라 구축 ▲진로, 취·창업 상담 ▲청년정책 체감도 제고 ▲지역 청년고용 거버넌스 구축·운영 추진 등 5개 영역 정량평가와 15개영역 정성평가를 지표로 평가했다. 

강릉영동대는 ▲대학 내 진로지도, 취·창업 지원기능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 ▲진로취업지원의 학과·교수 역할 강화 ▲관련 물적·제도적 인프라 확충 등에서 우수한 평가결과를 받았다. 2022년 처음 시행하는 전문대학 일자리센터 지원사업 과제에서 좋은 성과를 받은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전문대학 일자리센터 지원사업은 지자체–대학의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으로 대학의 진로·취업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에게 진로와 취업서비스를 제공해 청년고용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매년 연차성과평가를 통해 사업기간 연장의 혜택을 받게 된다. 

강릉영동대 GYU일자리센터는 이번 성과평가를 통해 기존 인프라를 기반으로 취업 지원 시스템 고도화, 전문적인 학생상담 연계체계 운영, 기업DB와 잡 매칭 프로그램 강화,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 운영, 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 확대 등을 중점으로 대학생, 지역 청년들의 사회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진로, 취업지원이 연계된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맞춤형 진로지도 서비스와 대학 특성에 맞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릉영동대 GYU일자리센터 관계자는 “2023년 2차년도 사업에서는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