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용 농협은행장 “고객에게 신뢰받는 청렴농협 구현하자”
이석용 농협은행장 “고객에게 신뢰받는 청렴농협 구현하자”
  • 복현명
  • 승인 2023.03.2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행 3무 실천 결의대회’에서 윤리경영 의지 다짐
지속적인 임직원 교육, 캠페인을 통해 청렴농협 구현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이 '3행 3무 실천 결의대회'에서 윤리경영 의지를 다짐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이 '3행 3무 실천 결의대회'에서 윤리경영 의지를 다짐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은 2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사에서 개최된 ‘3행 3무 실천 결의대회’에 참석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청렴농협 구현'을 주문했다.

이날 이 행장과 임원, 집행간부 등 참석자들은 전 임직원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3가지 항목과 근절해야 할 3가지 항목을 담은 ‘3행 3무 실천운동’ 서약서를 작성했다.

임직원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천해야 할 3행(行)으로는 ▲청렴(원칙을 지키며 깨끗하게 처신하기) ▲소통(생각을 공유하며 각자의 다름을 인정하기) ▲배려(상대방을 존중하고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기) 등 이다.

또한 근절해야할 3무(無)는 ▲사고(안전·보건 확보의무 위반 및 횡령금지) ▲갑질(상대적으로 우월한 지위 남용 금지) ▲성희롱(상대방에게 불쾌한 성적인 언행 금지) 등 이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지속가능한 100년 농협을 구현하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농협은행이 되기 위해서는 임직원 모두가 ‘3행 3무 실천운동’을 적극 실천해야 한다”며 “앞으로 임직원 교육 확대, 3무 근절항목(사고, 갑질, 성희롱)에 대한 점검 강화, 우수사례 공유 등 다양한 윤리경영 활동을 전개하여 깨끗하고 청렴한 농협은행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