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가톨릭대, ‘매치업 프로그램 의료메타버스 과정’ 수강생 모집
인천가톨릭대, ‘매치업 프로그램 의료메타버스 과정’ 수강생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3.03.2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가톨릭대학교가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의료메타버스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인천가톨릭대.
인천가톨릭대학교가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의료메타버스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인천가톨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인천가톨릭대학교가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의료메타버스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인천가톨릭대와 메디컬아이피가 공동 컨소시엄으로 개발한 ‘의료메타버스 과정’은 신산업분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사업인 2022 교육부 매치업 사업 의료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 분야에 선정됐다.

양 기관은 의료메타버스 과정을 의료영상 분할 소프트웨어와 확장 가상세계 모형화(의료메타버스 모델링), 임상과 의학교육을 위한 가상·증강현실을 포함한 교육과정으로 개발했다.

교육과정은 기초필수(공통) 과정과 핵심직무 과정으로 구성됐다. 

기초필수(공통) 과정에서는 의료영상과 해부학의 이해, 의료기기 GMP 시스템 수립, 의료기기 인허가 전략을 배울 수 있으며 핵심직무 과정 4가지(기초, 심화)는 ▲의료영상분할(Segmentation) 소프트웨어의 이해 ▲의료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Modeling ▲임상 활용을 위한 AR ▲의학 교육을 위한 VR로 구성됐다.

각 기초과정은 K-MOOC 플랫폼에서 11주에 걸쳐 진행되며 학습자는 기초필수(공통)과 핵심직무별 강좌를 이수 시 ‘기초직무능력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과목별 이수 기준은 퀴즈, 시험 등 평가 점수 합계 60점 이상이다.

강좌 수강방법은 K-MOOC 사이트에서 신청 후 수강할 수 있고 5월 7일까지 진행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