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학술동아리 En# 소속 EyeTist팀, 마이크로소프트 ‘2023 이매진 컵’ 월드 파이널 진출
세종대 학술동아리 En# 소속 EyeTist팀, 마이크로소프트 ‘2023 이매진 컵’ 월드 파이널 진출
  • 복현명
  • 승인 2023.03.29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팀 중 유일한 한국팀
조형준(왼쪽부터)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 박대원 소프트웨어학과 학생, 조준희 컴퓨터공학과 학생. 사진=세종대.
조형준(왼쪽부터)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 박대원 소프트웨어학과 학생, 조준희 컴퓨터공학과 학생. 사진=세종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세종대학교 동아리 En# 소속의 ‘EyeTist’팀이 마이크로소프트 국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인 ‘2023 이매진 컵(Imagine Cup)’에서 월드 파이널에 진출했다.

‘이매진 컵’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경진 대회이다. 

대회 참가자는 인공지능, 가상현실, 블록체인, 로봇공학, 게임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경쟁한다. 

대회는 온라인 세미파이널, 월드 파이널, 월드 챔피언십 단계로 구성되며 각 단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만이 다음 단계로 진출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세미파이널 단계에서 전 세계 참가팀 중 상위 48팀만이 월드 파이널 진출자로 선발됐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상위 16팀이 통과했으며 세종대 EyeTist팀은 아시아예선을 통과한 유일한 한국팀이다.

EyeTist팀은 세종대 소프트웨어 학술동아리 En# 소속으로 조준희, 조형준, 박대원 학생으로 이뤄졌다. 이들은 손을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웹 서비스를 개발했다. 

EyeTist팀의 웹 서비스는 사용자의 얼굴 움직임만으로 제어 가능한 마우스를 활용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월드 파이널은 미국, 아시아, 동유럽과 아프리카 지역에서 상위 4팀만을 선발해 총 12팀이 다음 단계인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할 수 있다. 월드 파이널은 3월 29일 온라인 실시간 발표로 치러진다.

박대원 EyeTist팀 학생은 “동기들과 함께 고민하며 많은 시간을 쏟은 프로그램이 좋은 성적을 얻게 돼 매우 기쁘다. 무엇보다 En# 동아리 선배들이 많은 관심 속에 피드백을 해 줘 큰 힘이 됐다. 월드 파이널에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