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AI Wealth)’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AI Wealth)’ 서비스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3.04.0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을 통해 모든 손님에게 ‘PB(Private Banker) 수준의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하나금융그룹의 역량을 집결해 업그레이드 된 ‘초개인화 AI알고리즘’ 자체 개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PB 상담 직원 연결 등 하이브리드(옴니채널) 상담 프로세스 탑재
하나은행이 6일부터 손님 맞춤형 자산관리를 위한 AI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해 이를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자산진단, 포트폴리오를 제시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AI Wealth)’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6일부터 손님 맞춤형 자산관리를 위한 AI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해 이를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자산진단, 포트폴리오를 제시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AI Wealth)’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하나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하나은행이 6일부터 손님 맞춤형 자산관리를 위한 AI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해 이를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자산진단, 포트폴리오를 제시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AI Wealth)’ 서비스를 시행한다.

아이웰스는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 기업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CIC, Company In Company)과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AI알고리즘을 탑재했고 플랫폼 개발에는 한국금융공학컨설팅(KOFEC), 이와이드플러스 등 국내 유수 IT기업도 참여했다.

아이웰스가 기존의 자산관리 서비스와 다른 가장 큰 차별점은 ‘초개인화’다. 

하나은행 모든 손님의 과거 거래 이력을 분석하고 개별 손님의 ‘투자 DNA’를 도출해 각각 다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초개인화 솔루션’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그동안 단순히 상품별 계좌 명세를 조회하거나 비교군과의 금융정보 대조 등 흥미성 컨텐츠에 머물러 있었던 초기 수준의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탈피해 마치 전담 PB를 통해 관리를 받는 것처럼 정교한 자산관리가 가능해졌다.

아이웰스는 ▲내 자산을 잘 보여주고(Know Me) ▲내 자산을 잘 진단·관리하여(Care Me) ▲내 투자를 도와주고(Manage Me) ▲내게 필요한 정보를 주는(Inform Me) 서비스로 구성됐다. 하나은행 모바일 뱅킹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영업점을 방문해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또한 ‘하나원큐’에서 PB 등 상담 직원과 연결해 조언을 받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옴니채널) 프로세스도 탑재했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아이웰스는 모바일이나 일반 영업점을 통해 누구나 쉽게 PB 수준의 자산관리를 경험할 수 있게 만들어졌으며 이제까지 나온 어떤 자산관리 서비스보다도 차별화된 정교한 자산 진단과 투자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이제 손님들은 아이웰스를 통해 그동안 어디서도 경험해보지 못한 자산관리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아이웰스(AI Wealth) 오픈을 기념해 4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대손님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원큐’ 내 아이웰스 페이지를 방문, 구독서비스 신청, AI투자 등 각 이용 단계별 이벤트를 통해 티빙1개월 이용권, 에어드레서, 제트 봇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또한 AI투자 단계에서 추천하는 포트폴리오 가입 시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5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