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볼이 대세…편의점 업계, 믹솔로지 주류 각축전
하이볼이 대세…편의점 업계, 믹솔로지 주류 각축전
  • 권희진
  • 승인 2023.04.1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세븐일레븐·이마트24 RTD 하이볼 신제품 출시 잇따라
사진제공=이마트24
사진제공=이마트24

[스마트경제] 레몬이나 탄산수 등 별도의 상품 없이 간편하게 섞음주를 즐길 수 있는 음용 간편성이 믹솔로지(Mixology)인기로 편의점 업계가 하이볼 등을 활용한 주류의 신문화를 만들어내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인기 작가 청신과 협업한 '청신 레몬 하이볼'을 출시한다.

청신 레몬 하이볼은 레몬향과 씁쓸한 맛의 조화가 특징으로, 패키지에는 청신 작가 대표작인 '목탄을 담긴 선'이 담겼다.

CU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어프어프 하이볼 2종은 출시 3일 만에 20만개가 판매되고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위스키 원액이 들어간 몰트위스키하이볼자몽, 몰트위스키하이볼라임 등 2종을 다음주 선보인다. 

몰트위스키하이볼자몽은 스카치 위스키와 자몽 원액으로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몰트위스키하이볼라임은 스카이 위스키에 레몬라임 원액을 넣어 깔끔하고 청량감있는 끝맛을 살렸다.

해당 상품은 위스키 증류소 '화이트앤맥키'에서 나온 스코틀랜드산 스카치 위스키 원액을 20% 사용했다고 세븐일레븐은 설명했다.

이 밖에 세븐일레븐은 미국 잭다니엘 위스키에 콜라를 섞어 마시는 '잭콕' 스타일 하이볼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오는 13일 카브루 레디 하이볼 클래식, 카브루 레디 하이볼 핑크 등 2종을 선보인다.

카브루 레디 하이볼 클래식은 진저에일향과 위스키향을 담아 청량함을 강조했고 카브루 레디 하이볼 핑크는 자몽향과 위스키향을 배합해 달콤쌉쌀한 맛을 살렸다.

이 밖에 이마트24는 와인 인테그랄레 비앙코·로제 프리잔테 등 2종도 출시했다.

이마트24는 올해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 하이볼, 프리미엄 소주까지 라인업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고객들의 근거리 1등 주류 창고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다.

이와 같은 이마트24의 주류 카테고리 강화는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모바일앱을 통한 온라인 예약구매 매출 증대로도 이어졌다.

실제로 지난달 이마트24 모바일앱을 통한 주류 예약구매 주문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3배(228%) 이상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차별화된 주류 카테고리 강화가 성과로 이어졌다고 판단하고 이같은 성공 체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주류를 끊임없이 선보여 트렌드를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