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SSG닷컴 전문관 오픈...선물하기 시장 공략
신세계百, SSG닷컴 전문관 오픈...선물하기 시장 공략
  • 권희진
  • 승인 2023.04.2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스마트경제]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4일 SSG닷컴(쓱닷컴) 선물 전문관인 '신백선물관'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신백선물관에서는 신세계 바이어들이 엄선한 인기 선물용 상품과 맞춤형 선물 큐레이션, 신세계백화점의 노하우가 실린 고품격 선물 포장 등을 선보인다.

생일과 결혼·집들이, 임신·출산 등의 선물과 가정의 달 각종 기념일 선물까지 다양한 상황에 맞는 선물을 큐레이션 해준다.

'뷰티 덕후', '초보 엄마', '집콕 마니아' 등 선물받는 사람의 유형에 맞는 베스트 상품도 추천한다.

선물하는 사람의 정성이 전해질 수 있도록 포장에도 신경을 썼다.

이용 고객은 기본 상품 사진에 더해 선물 포장된 사진과 쇼핑백 사진을 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100만개가 넘는 상품을 앞세워 지난해 12월부터 이달까지 월평균 50%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설날이 낀 지난 1월과 신학기 시즌인 3월에는 지난해 12월 대비 각각 2배, 3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고객이 구매한 선물을 품목별로 보면 화장품·향수 제품을 포함한 뷰티가 58%로 가장 비중이 컸고, 식품이 13%, 패션 10%, 아동 9%, 스포츠 5% 순이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맞춤형 큐레이션과 선물의 격을 높일 포장 업그레이드, 선물 품목 확대를 통해 선물하기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고 선물하기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