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경상북도와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 MOU
세븐일레븐, 경상북도와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 MOU
  • 권희진
  • 승인 2023.04.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스마트경제] 세븐일레븐은 28일 경상북도와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일 경상북도 청송, 영천 등 지역에서 수확한 사과, 포도 등 고품질 과일을 산지 농협에서 바로 현장 가공해 신선도를 높인 ‘산리오캐릭터즈 컵과일’을 선보였다. 

소량의 고품질 과일을 즐기는 2030 과일선호족의 마음을 공략하기 위해 MZ 대세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하여 컵과일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캐릭터즈 컵과일’이 속한 간편과일 카테고리의 최근 2주간(4/14~4/27)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50% 가량 신장했다.

경상북도가 국내 최대 사과 주산지인 만큼 사과 상품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고당도에 단단한 과육으로 높은 평가를 받는 경북 청송군의 청송사과를 세븐일레븐 신선식품 브랜드 ‘세븐팜’으로 담았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경상북도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의 발굴과 판로확대를 지원해 소비자 인지도를 제고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농특산물의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및 기획행사도 적극 지원한다.

주태정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 농산물의 우수성을 고객 분들에게 알리면서 신선도 있는 상품 또한 확보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경상북도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활용해 우수한 품질의 상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