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ESG 상생 프로젝트’ 첫 사업 진행
신한은행, ‘ESG 상생 프로젝트’ 첫 사업 진행
  • 복현명
  • 승인 2023.04.2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에 시니어 고객 디지털 교육을 위한 지원금 6억원 전달
사회적기업 ‘피플앤컴’과 PC를 재활용, 3년간 1200대 서울 지역 경로당에 기증
1200대의 PC를 재활용하며 온실가스 8만3000kg CO2e 감축해 환경보호 실천
정상혁(왼쪽 두 번째) 신한은행장이 이달성 주식회사 피플앤컴 대표, 윤덕홍 사단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회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정상혁(가운데) 신한은행장이 이달성 주식회사 피플앤컴 대표, 윤덕홍 사단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회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은행이 28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사회적기업 ‘피플앤컴’과 시니어 고객 디지털 교육 지원과 재활용 PC 기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시니어 디지털 교육 지원과 재활용 PC 기증은 신한은행이 지난 18일 발표한 ‘ESG 상생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에 시니어 고객 디지털 교육 지원금 6억원을 전달하고 사회적기업 ‘피플앤컴’과 은행 내 사용하지 않는 PC 1200대를 재활용해 대한노인회 서울시 연합회에 기증하기로 했다.

디지털 교육 지원금은 경로당 관리 직원 대상 회계관리, 문서작업 등 실무 교육과 경로당을 이용하는 시니어 고객들의 디지털 금융 교육, 금융사기 피해 예방교육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재활용 PC는 3년간 서울 지역 경로당 1200곳에 기증돼 시니어 고객 2만6000명의 디지털 교육에 활용된다.

신한은행은 최근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과 실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의 교육 지원이 필요해진 상황 속에서 ESG 경영 실천, 금융 본업과 연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재활용 PC 1200대를 기증하며 온실가스량 8만3000kg CO2e을 감축해 시니어 금융 교육 지원뿐 아니라 실질적인 온실가스 감축도 실천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우리 모두의 생존이 걸린 환경 보호와 급변하는 디지털화로 인한 교육 필요성에 대해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작년까지 진행해온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동행 프로젝트’에 이어 올해부터는 ‘ESG 상생 프로젝트’를 새롭게 시작해 사회적 취약계층은 물론 환경과 고객까지도 생각하는 지원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