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퐁피두센터와 함께 더현대 서울에 ‘라울 뒤피’전 개최
현대백화점, 퐁피두센터와 함께 더현대 서울에 ‘라울 뒤피’전 개최
  • 정희채
  • 승인 2023.05.0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부터 6층 ‘알트원(ALT.1)’서 선봬⋯“국내 대표 전문 전시공간으로 발돋움 목표”
라울 뒤피의 인생역작 ‘전기요정’ 비롯 ‘프랑스국립현대미술관’ 오리지널 작품 130여점 전시
'붉은 바이올린, 1948, (c)Centre Pompidou, MNAM-CCI' 작품 이미지
'붉은 바이올린, 1948, (c)Centre Pompidou, MNAM-CCI' 작품 이미지. 사진=현대백화점
 

 

[스마트경제] 현대백화점이 프랑스 파리의 세계적인 현대미술관 ‘조르주 퐁피두 국립 예술 문화 센터’(이하 퐁피두 센터)와 손잡고 더현대 서울 ‘알트원’(ALT.1)에 20세기 미술 거장으로 꼽히는 프랑스 작가 ‘라울 뒤피’의 작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알트원이 백화점 안 미술관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전문 시설과 높은 접근성으로 전시 업계의 주목을 받으며, 퐁피두 센터 전시 유치까지 성공했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9월 6일까지 더현대 서울 6층 전문 전시공간 알트원(ALT.1)에서 더현대 서울 개점 2주년 특별전으로 ‘프랑스국립현대미술관전 : 라울 뒤피, 행복의 멜로디’ 전시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퐁피두센터는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과 함께 프랑스 3대 미술관 중 하나로, 라울 뒤피 작품을 비롯해 피카소, 칸딘스키, 마티스, 샤갈 등 12만 여점의 근현대 미술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프랑스국립현대미술관이 자리하고 있다.
 
기쁨의 화가로 불리는 라울 뒤피(1877~1953)는 20세기를 대표하는 미술 거장으로 손꼽히며, 회화, 일러스트레이션,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다. 화려한 빛과 색으로 삶이 주는 행복과 기쁨을 주제로 수많은 작품을 탄생시켰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알트원은 더현대 서울 설계 당시부터 전문 전시장 수준의 항온·항습 시설을 갖춘 국내 유통시설 최고 수준의 미술품 전시 공간으로, 개관 2년 만에 60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동원했다”며 “이번 퐁피두 센터와의 협업으로 프랑스 현지에서만 접할 수 있는 세계적인 명작을 더현대 서울 알트원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더현대 서울 2주년을 기념해 현대백화점과 퐁피두센터, 전시기획사 지엔씨미디어가 공동 주최하고, 주한 프랑스 대사관이 공식 후원하는 전시로, 퐁피두센터의 프랑스국립현대미술관에서 소장중인 회화·판화 등 라울 뒤피의 대표 작품 130여점이 전시된다. 수준 높은 전시를 위해 라울 뒤피 최고 권위자로 알려진 크리스티앙 브리앙 퐁피두센터 수석큐레이터가 전시기획 총감독으로 참여했다.
 
라울 뒤피의 인생 역작이라고 알려진 ‘전기의 요정(1952~1953)’ 오리지널 석판화 연작을 비롯해, 음악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현한 ‘붉은 바이올린(1948)’, 라울 뒤피의 작품 중 처음으로 프랑스 국가 소장품으로 등록된 ‘도빌의 예시장(1930)’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모든 작품은 라울 뒤피가 생전 대중에 공개하지 않고 자신의 아틀리에에 보관하고 있던 작품들로, 작가 스스로도 큰 애착을 가졌던 작품들이다.

이번 전시 총감독인 크리스티앙 브리앙 퐁피두센터 수석 큐레이터는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작품들은 라울 뒤피가 자신의 다른 어떤 작품들보다 귀중하게 여기고 남다른 애정으로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소장하고 있던 작품들”이라며 “라울 뒤피의 예술세계를 총체적으로 보여주도록 전시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전시 티켓 예매는 네이버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에서 가능하며 가격은 성인 2만원, 청소년 1만5000원, 어린이 1만3000원이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