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글로벌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기업 Odoo와 인재양성 MOU 체결
국민대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글로벌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기업 Odoo와 인재양성 MOU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3.05.0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 전경. 사진=국민대.
국민대학교 전경.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이 글로벌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기업인 Odoo APAC과 지난달 22일 Odoo 오픈소스 ERP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민대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은 IT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대학원으로서 4단계 BK21 사업에서 경영분야 전국단위 교육연구팀에 단독으로 선정되는 등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분야의 연구와 교육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Odoo는 전 세계 7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핵심제품은 오픈소스 ERP다. 

고객의 다양하고 복잡한 업무를, 쉽고 직관적으로 지원하도록 판매, CRM, 회계, 청구서발행, 인사관리 등 30개의 주요 어플리케이션이 통합돼 제공된다. 벨기에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홍콩지사에서 한국 고객을 지원한다.

Odoo는 국내 최초로 국민대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에 교육과정을 지원한다. 

협약체결 당일 최희수 매니저가 Odoo가 개발한 비즈니스 게임(스케일업, Scale-up!)으로 ERP로 업무처리 과정을 시연했으며 앞으로는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의 담당교수가 ERP로 연계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교육을 이어가게 된다. 

이번에 체결된 협약으로 인해 실무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Odoo의 모든 어플리케이션을 2년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안현철 국민대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장은 “본 대학원이 보유한 비즈니스 분석 역량과 Odoo의 오픈소스 ERP기술이 국내 기업들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