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종철 가톨릭대 총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원종철 가톨릭대 총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복현명
  • 승인 2023.05.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실천 공로로 환경부장관표창 수상한 ‘국내 대표 탄소중립 선도 대학’으로서 모범 보일 것”
원종철 가톨릭대학교 총장이 환경부가 시작한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릴레이 운동 ‘1회용품 제로(zer0)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가톨릭대.
원종철 가톨릭대학교 총장이 환경부가 시작한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릴레이 운동 ‘1회용품 제로(zer0)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가톨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원종철 가톨릭대학교 총장이 환경부가 시작한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릴레이 운동 ‘1회용품 제로(zer0)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3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시작한 이 챌린지는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각 기관의 SNS에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약속을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원 총장은 배덕효 세종대 총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으며 다음 챌린지 주자로 조용익 부천시장과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을 지목했다.

가톨릭대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적극 동참하며 탄소중립 선도대학으로서 모범을 보이겠다는 각오다. 

지난해 12월 가톨릭대는 ▲태양광발전설비 구축 ▲산림 수종 개량 사업 ▲탄소중립추진위원회 운영 등 수년간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펼쳐온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국내 대학 중 처음으로 환경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가톨릭대의 탄소중립 실천은 모든 구성원이 함께한다. 

가톨릭대 학생과 교직원은 함께 탄소중립행동강령을 선언하고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빈 강의실 소등하기, 이면지 사용하기 등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원종철 가톨릭대 총장은 “가톨릭대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 친화적 의식을 갖고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1회용품 제로(zer0) 챌린지를 계기로 보다 더 적극적으로 2050 탄소중립, 2030 국가온실가스 감축목표(NDC) 달성에 앞장설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