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직원 육아고민 해결 돕는다
종근당, 직원 육아고민 해결 돕는다
  • 김소희
  • 승인 2019.03.0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공장에 보육시설 '종근당 키즈벨 어린이집' 개원
종근당이 천안공장에 '키즈벨 어린이집'을 개원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개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종근당
종근당이 천안공장에 '키즈벨 어린이집'을 개원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개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종근당

[스마트경제] 종근당은 충청남도 천안시 천안공장에 직원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 ‘종근당 키즈벨 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5일 밝혔다.

키즈벨 어린이집은 2960㎡(897평) 대지에 600㎡(182평) 규모의 단층 건물로, 자연친화적인 구조에서 아이들이 실내∙외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곳은 영∙유아 49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9명의 보육교사가 아이들을 담당한다. 

키즈벨 어린이집은 만1세부터 만5세 사이의 자녀를 둔 종근당 직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근무시간에 따라 종일반과 맞춤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집은 실내의 천장을 높이고 한쪽 벽면을 유리로 만들어 자연채광을 최대화했다. 특히 건물 가운데에 위치한 마당에 실외놀이터를 조성해 아이들이 모든 공간에서 놀이터로 접근할 수 있고, 교사들이 어느 곳에서나 아이들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아이들이 책과 쉽게 친해지고 자연스럽게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실내에 2층집 모양의 어린이 도서관을 만들었다.

이외에 오감발달을 위한 모래놀이터, 어린이 텃밭, 야외 정원 등을 마련해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김영주 대표는 “종근당의 지속가능경영 실현을 위해 가장 중요한 바탕은 직원”이라며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을 확대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종근당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운영은 영∙유아 전문 보육기관인 한솔어린이보육재단에서 맡는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