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본격적인 엔데믹을 맞아 나들이 인구가 증가하면서 카메라 구매 수요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롯데 하이마트에 따르면 3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카메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25% 늘었다.
SNS 콘텐츠 제작에 편리한 미러리스 카메라 매출이 55% 급증하며 전체 매출 상승을 주도했다.
미러리스 카메라는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빛을 받아들이는 이미지 센서가 커 같은 화소라도 화질은 좋고 무게는 DSLR(디지털 일반 반사식 카메라)보다 가벼워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의 전체 카메라 매출에서 미러리스 카메라 비중은 2021년 55%, 2022년 65%, 올해는 5월 현재 70%로 지속해 커지고 있다.
반면 DSLR 카메라의 매출 비중은 약 25%, 약 20%, 약 15%로 점차 줄었고, 디지털카메라도 약 18%, 약 15%, 약 14%로 줄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주요 브랜드의 미러리스 카메라를 매장 전면에 배치했다. 오는 15∼31일에는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EOS-R7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는 행사도 연다.
롯데하이마트 스마트상품팀 손우람 팀장은 “따뜻해진 날씨에 외식, 봄 나들이가 늘고 SNS 사진과 영상을 찍어 올리는게 일상화되면서 카메라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캐논, 니콘, 소니 등 다양한 브랜드의 카메라 신상품을 비교하고 구매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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