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캠퍼스타운 조성 추진단, 어린이 3D 작품 제작 대회 후원
고려대 캠퍼스타운 조성 추진단, 어린이 3D 작품 제작 대회 후원
  • 복현명
  • 승인 2023.05.1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 조성 추진단이 어린이 3D 작품 제작 대회를 후원한다. 사진=고려대.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 조성 추진단이 어린이 3D 작품 제작 대회를 후원한다. 사진=고려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가정의 달을 맞아 ‘고려대 캠퍼스타운 조성 추진단과 함께하는 3D 작품 제작, 전시 대회’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 조성 추진단이 후원하고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인 ㈜로보트리가 주최하는 행사이다.

㈜로보트리는 2017년부터 고려대 캠퍼스타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으로 3D 간편 제작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로보트리는 고려대 캠퍼스타운 조성 추진단과 함께 안암동 일대를 기반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고려대 캠퍼스타운 조성 추진단은 ㈜로보트리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2년에 열린 제1회 대회에서도 많은 청소년이 다양한 3D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뽐내면서 좋은 추억을 특별한 체험을 쌓았다. 이번 대회부터는 초등학생에 한하여 참가대상을 특정해 운영한다.

대회 참여를 위해서는 파로브에 회원가입을 한 후 작품을 만들고 오픈갤러리에 업로드하며 마지막으로 대회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대회일정까지 대회신청서 제출까지 마쳐야 접수가 완료된다. 

파로브에서 작품을 만드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어서 초등학생들도 쉽고 재미있게 개성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심사는 인기도(좋아요, 댓글)와 내부평가(심미성, 구동 여부, 실물 구현 가능성 여부 등)를 종합해서 진행한다. 

입상자에게는 고려대 캠퍼스타운 조성 추진단장 명의로 대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하며 부상도 주어진다. 수상작은 메타버스에 전시될 계획이다.

안상욱 ㈜로보트리 대표는 “손쉽게 3D 콘텐츠를 제작해 메타버스에 업로드하거나 실물로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 파로브가 제공돼 초등학생의 창의성을 뽐내는 대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