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영등포구와 MOU 체결
동국대, 영등포구와 MOU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3.05.1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 창업, 현장실습, 지역상생 연계 공동사업 개발 등 업무협약
윤재웅(왼쪽) 동국대학교 총장이 최호권 영등포구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윤재웅(왼쪽) 동국대학교 총장이 최호권 영등포구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는 지난 9일 영등포구청 본관 회의실에서 영등포구와 관·학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은 윤재웅 동국대 총장과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협약서 서명과 교환, 차담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산학협력, 창업, 현장실습 등 관련 연계 협력 ▲영등포구 주민의 평생학습 진흥, 구 직원의 교육 훈련 ▲지역상생 연계 공동사업 개발, 수행협력 등을 진행해나가기로 했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대학이 우수한 교수를 초빙해서 교육과 연구에 투자하는 것 뿐 아니라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펼치는 것은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한 대학의 역할”이라며 “우리 대학이 가진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게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업무 협약식 후 진행된 차담회에서는 양 기관 관계자들은 동국대가 가진 우수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4차 미래교육 ▲평생교육 바우처 운영 ▲청년 취․창업 활성화 등 지역사회의 현안과 협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지난 3월 1일 취임한 윤재웅 총장은 ‘더 좋은 동국 더 나은 미래’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경계를 허물고 함께 성장하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의 현안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