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신진작가 지원 위해 경기도 미술관과 MOU 체결
기업은행, 신진작가 지원 위해 경기도 미술관과 MOU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3.05.1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망 신진작가 4인 선정, IBK기업은행 본점 전시 개최
최우수 작가는 내년 3월 중 경기도 미술관에서 개인전 개최
문창환(왼쪽) IBK기업은행 경영전략그룹장이 안미희 경기도 미술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문창환(왼쪽) IBK기업은행 경영전략그룹장이 안미희 경기도 미술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IBK기업은행이 지난 12일 기업은행 본점에서 경기도 미술관과 신진작가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진작가를 보다 실질적으로 지원해 문화예술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은행은 그동안 실력은 있지만 기회가 부족했던 만 45세 이하의 유망 신진작가를 발굴해 본점 로비에서 전시를 선보여 왔다.

기업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유망 신진 작가 4명을 경기도 미술관과 공동으로 선정하고 올 하반기부터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순차적으로 신작 제작 지원, 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다.

4인의 신작 제작ㆍ전시 지원과 더불어 최우수 작가로 선정된 1인에게는 내년 3월 중 경기도 미술관에서 개인전을 열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며 도록 제작, 온ㆍ오프라인을 통한 전시 홍보 지원도 함께 이뤄진다.

이와 함께 기업은행은 최우수작가 개인 전시회 기간 중 안산 지역 중소기업 다문화 근로자 가정을 위한 참여 프로그램을 개최해 중소기업 근로자, 문화예술 소외계층에도 한 걸음 더 다가갈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은행이 기회가 부족한 신진작가의 든든한 후원자가 될 것”이라며 “다문화 가정 등 문화예술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지역 사회 발전과 공단·산업단지 중소기업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공공미술 프로젝트, 문화예술 소외 장르 지원 등 IBK만의 문화예술 영역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다양한 문화예술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