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신세계TV쇼핑이 미세먼지 수치에 따라 관련 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3월 한 달간 전일 예보 기준 평균 미세먼지 수치가 80㎍/m³이상이면(한국환경공단 기준) 미세먼지 관련 용품을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신세계TV쇼핑은 ‘웰킵스 황사방역마스크 90개입’ 과 ‘아이깨끗해 핸드워시’ 를 20% 할인된 가격에, ‘LG 퓨리케어 공기 청정기’ 및 ‘트롬 스타일러’와 ‘위닉스 공기청정기’ 역시 30% 할인된 가격에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행사는 3월 한달 간 한정물량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신세계TV쇼핑 앱 또는 PC몰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최근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짐에 따라 방역 마스크 외 공기 청정기, 의류 건조기 등 미세먼지 관련 다양한 상품의 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신세계TV쇼핑 역시 미세먼지 관련 상품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2월 방역마스크 매출은 지난 12월 대비 약 150%, 의류 건조기는 약 30%, 공기청정기는 100% 상승하는 등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김종규 모바일운영팀장은 “미세먼지 경보에 이어 3월 황사까지 유입됨에 따라 미세먼지 관련 상품이 필수품이 됐다”며 “건강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